오브의 빛나는 별

Part 1. be동사 - 02 본문

영어 공부

Part 1. be동사 - 02

오브의 별 2023. 4. 13. 20:01
반응형
be동사의 2가지 문장공식
  • be동사는 '이다'와 '있다'라는 두 가지 의미로 쓰인다.
    • I am a singer.      나는 가수이다.
    • I am at school.    나는 학교에 있다.
  • be 동사 다음에 이름이나 직업 등이 오면 '~이다', 장소가 오면 '~에 있다'이다.
    •     I        am       a singer.
       나는    이다.       가수.
    •    He       is         a dancer.
       그는    이다.       댄서.
    •  You      are       a soccer player.
       너는    이다.          축구 선수.
    •   She      is         10 years old.
      그녀는  이다.           10살.
    •     I        am       at home.
       나는    있다.        집에.
    •   He       is         on the soccer team.
       그는    있다.              축구팀에.

 

  • 알아둬야 할 장소나 소속 표현
    • 방에 → in the room
    • 운동장에 → on the playground
    • 3학년에 → in the 3rd
    • 학교에 → at school
    • 교실에 → in the classroom
    • 같은 반에 → in the same class
반응형

'영어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Part 1. be동사 - 01  (0) 2023.04.10